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5가지: 예산 절약 하기

최근 많은 이슈로 인해 국내여행보다는 해외여행으로 눈길을 돌리는 관광객들이 많아졌습니다. 무엇보다 저렴한 항공권 구매가 가장 큰 숙제일 텐데요.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 글을 보시면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을 거에요.

여행 출발 최소 6주전 예약하기

주식처럼 항공권의 가격은 수시로 변합니다. 항공사들의 판매(마케팅)전략이겠죠.

각설하고 ARC(항공권 발권 전문 업체)에 의하면 항공권은 출발 6주 전 예매를 통해 저렴한 값에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행지를 정했다면 출발 날짜를 기준으로 최소 6주 전 예매하는 것이 좋겠죠?


무시할 수 없는 환율

일반적으로 출국 전 국내에서 환전을 합니다. 환율이 비행기표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환율도 매일같이 변하기 때문에 환율이 떨어졌을 때, 수수료가 적을 때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도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관련글. 환전 싸게 하는 방법 3가지


가격비교 사이트 활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매

컴퓨터를 살 때 가격 비교하듯이, 항공권 역시 가격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저렴한 항공권을 찾는 것입니다.

스카이스캐너(Sky Scanner)

스카이스캐너에서는 항공권 구입이 불가능합니다. 가격, 렌터카 가격 등을 비교해주는 역할만 합니다. 장점이라면, 지역별로 저렴한 비행기표 가격을 알려줘 스케쥴이 자유로운 분들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단, 환불절차가 다소 불편한 점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약(Kayak)

지도에 터치(점)를 통해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보기 쉽게 가늠할 수 있어 좋습니다. 카약에서 항공권을 구입해본 적은 없지만, 이용하신 분들의 장,단점을 대신 몇 가지 적어보겠습니다.

  • 여러항공사의 항공편을 한 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주일 이내의 항공권 가격을 예측한다고 합니다. 참고할 수 있어서 편했다고 해요.
  • 필터링을 통해 항공사 동맹의 항공권만 검색이 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이동(항공사, 여행사 홈페이지)을 해야하며, 예약 시에는 반드시 해당 사이트의 고객센터(연락처)를 미리 확인해야 추후 발생하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적립 기능이 있는 회원 프로그램이 없다는군요.

7월 전국 축제 일정


땡처리 특가 이용하기

소비기한 임박 상품이 싼 것처럼 땡처리 항공권 역시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거나 갑자기 가고 싶은 장소와 날짜가 허락했을 때 땡처리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당일 예매보다는 출발 하루 전 구매의 기회를 노리면 좋습니다. 비수기를 노리는 것도 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의 장점이 있지만, 제약적인 면(조건, 기간, 예약, 수화물, 세금, 공항세 등)의 단점도 존재합니다.


여러 항공사를 통해 구매하기

오고 가는 비행기표를 서로 다른 항공사를 통해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한 항공사의 왕복 티켓보다 다른 항공사들의 편도 가격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결제 부분에 있어 불편함이 있겠지만, 항공권 비교 사이트를 통해 가격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편도 구매는 여행에 유연함을 제공해줄 것입니다. 이 외에도 경유(노선)를 하는 비행기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가부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항공사들이 많습니다. 알람 기능을 이용해 정보를 받아보는 것도 여행 예산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5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내용 말고도 더 있으니 다양한 정보 알아보시고 최대한 싼 값에 항공권 예매하시기 바래요.

Leave a Comment